본문 바로가기

뮤직박스(music box)/kpop

홍진영 산다는건 듣기 힘이나는 가사

홍진영-산다는건

홍진영 산다는건





홍진영의 산다는건 뮤직비디오입니다. 취직에 힘들어하는 사람, 정년을 앞두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공감대가 많이 가는 뮤비일 것 같네요.
 

산다는건 가사

 
 

 

 

힘든 삶을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응원의 노래 '산다는건'

2014년 11월 6일에 발매한 홍진영의 미니앨범 인생노트(LIFE NOTE)의 타이틀곡 '산다는건'은 슬픈 멜로디에 삶의 애환을 담은 노래입니다.

가사도 가사지만 뮤비에서는 공감대를 더 건드리는 소재로 취업과 명예퇴직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면접을 보는 떨리는 순간에 홍진영이 연기를 합니다.





경쟁사회에서 누군가를 이기고 짓밟아야 자기가 살아남는 사회가 되어버렸죠. 문득 '난 누군가? 내가 뭘하고 있는거지?'라는 생각이 드는 생각입니다. 버틸힘마저 없어질 때 누군가의 위로가 정말 큰 힘이 되죠.

 

과장으로 회사에서 몇십년을 버텨오다 결국에는 권고퇴직, 혹은 명예퇴직을 당하는 아버지. 100세 시대라고 하기엔 우리는 회사에서 너무 일찍 퇴직이 됩니다. 짐을 챙기고 정들었던 회사를 떠나는 사람을 챙겨주는 사람은 없네요.

 

홍진영과 남궁민이 커플로 나오는데요. 남자친구인 남궁민이 많은 위로가 되어줍니다. 여러분도 연인, 혹은 친구, 가족이 많은 위로가 되어줄거라 믿습니다.

 

회사에서 퇴사당한 아버지와 면접을 잘 보지 못한 딸의 재회, 슬프지만 힘이 됩니다.

 

'힘내세요'라는 도장 하나로 힘을 주는 모습에서 뭉클함이 밀려옵니다. 결국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힘든 시련도 이겨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면서 뮤직비디오는 끝납니다.

 

“산다는건 참 좋은거래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이 메시지로 끝냅니다. 항상 매일 수고하는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노래로 들려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