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박스(music box)/kpop

wondergirls(원더걸스)-why so lonely 박진영에게서 벗어난 첫 타이틀곡

 

wondergirls(원더걸스)-why so lonely music video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





가사

원더걸스의 첫번째 자작 타이틀곡, 결과는?

 

2016년 7월 5일 싱글앨범 'Why So Lonely'의 타이틀곡의 뮤비입니다. 발표하자마자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나쁜 남친을 납치하고 가는 길

 

이 앨범은 원더걸스에게 큰 의미를 가지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6년이 데뷔 10년째였는데요. 항상 JYP(박진영)이 타이틀곡을 만들어서 활동을 해오다가 처음으로 박진영의 품을 떠나 그녀들의 음악성을 집어넣어 만든 노래입니다. 그래서 원더걸스 멤버들에게도 더 애착이 갈 것 같습니다.





원더걸스 혜림, 유빈, 예은

 

why so lonely는 새롭게 도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입니다.

 

분홍머리를 한 예은, 시니컬한 표정이 돋보인다.

뮤비에서 멤버들의 표정은 한껏 시니컬합니다. 연인 사이에 느껴지는 내용, 이상과 현실과의 괴리를 느끼는 내용을 담아 표현한 느낌이네요.

 

 

연애를 하고 사랑을 하면 뭔가 달라질 것만 같았던 기대와는 달리 똑같은 현실과 커지지 않는 마음에 실망하는 여인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가사인데요. why so loneley 뜻은 왜이렇게 외로운지인데요. 연애해도 외로움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하는 제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제적 남친

 

뮤비에서는 사랑했던 남자를 마네킹으로 만들어서 연기를 하는데요. 납치하는 설정이 됩니다. 결국에는 남자친구 마네킹씨를 처치해버리는 잔인한 선택을 하게됩니다.

 

파스텔톤의 뮤직비디오는 몽롱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인 톤은 핑크컬러가 주를 이루는 느낌을 주는데요. 멤버들의 냉소적인 모습이랑 여성성이 강한 핑크색이 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남자가 느끼는 사랑, 여자가 느끼는 사랑이 너무나도 다릅니다. 추구하는 바도 너무 다르구요. 가사를 곱씹으면 많은 생각이 드는 노래 why so lonely. 뮤비와 함께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