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문어 효능 타우린이 풍부해

 

문어 효능

저희 어머니는 지금 항암치료를 하시는데요. 입맛이 없으셔서 이것저것 해드리는데 항상 어려움을 느낍니다. 항암치료할 때에는 생으로 먹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다 익혀 먹어야하는데요. 문어는 쫀득한 식감에 영양소도 풍부해 드시기 좋더라구요. 문어 효능도 좋은 편이라 자주 먹어야할 것 같습니다.

 

문어는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팔초어, 장어, 망조, 팔대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8개의 다리를 가진 문어는 우리나라, 일본, 알래스카, 북아메리카 캘리포니아 등 태평양 북부에 널리 분포해 있습니다.





칼로리

문어의 칼로리는 100g당 74kcal로 저칼로리에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죠.

 

 

타우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 탁월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중의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그로 인해 혈액도 맑아지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동맥경화 및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아

 

 

문어에는 DHA, EPA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기억력 및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해 줍니다.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피부미용

나이아신과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세포 노화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문어 어떻게 먹어야하나





문어는 삶을 때 너무 오래 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적당하게 데쳐서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말리거나 훈제를 이용해서 드시기도 합니다. 특히 문어숙회는 잘 삶는게 중요한데요.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무, 마늘, 소주를 넣고 삶으면 좋은데요. 약 7분정도 삶으면 큰 문어도 야들야들하게 숙회로 드실 수 있습니다. 문어를 삶고 난 육수는 나중에 찌개를 끓이는데도 이용하시면 좋답니다.

 

지금까지 문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몸에 좋은 문어 더 맛있게 잘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