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광안대교 통행료 및 요금 할인시간 안내





부산의 랜드마크로도 볼 수 있는 광안대교는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을 잇는 현수교인데요. 2003년 1월 6일에 개통했습니다. 단순한 다리를 넘어서 광안리 해변에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야경도 아름답고 특별한 날에는 불꽃놀이도 한답니다. 총길이 7키로미터가 넘는 광안대교 통행료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안대교는 왕복 8차로이며 사업은 부산광역시 건설본부가 맡아 건설했습니다. 총 공사비는 7천 8백 99억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광안대교 요금은 교통카드 또는 현금, 하이패스를 통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면제차량같은 경우에는 전자카드를 미삽입 상태로 진입해야한다고 하네요.

 

교통카드 및 현금으로 낼 경우의 요금입니다. 경차는 500원, 소형차는 1,000원, 대형차량은 1,500원입니다. 2028년 5월까지 계속 징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광안대교 통행료는 하이패스 요금도 마찬가지로 동일합니다. 단, 혼잡 시간대에는 20%할인이 되는데요. 평일에는 오전 7시부터 9시, 오후 6시부터 8시구요.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할인되는 시간입니다.





경차는 중복할인이 안되니 참고하시구요. 보통 일반적인 자가용은 하이패스 할인을 받으면 800원을 내시면 되겠습니다.

 

할인대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타 다른 곳의 통행료와 비슷하게 국가유공자나 민주유공자, 장애인차량, 소방활동 종사차량 등은 전액면제가 됩니다.

 

그리고 다자녀가정차량, 모범근로자, 부산공예명장, 구급 및 구호차량 등이 전액면제가 되구요. 전기자동차도 전액면제가 되네요.





지금까지 광안대교 통행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푸른 바다위를 시원하게 가르는 느낌을 느끼고싶으신 분들은 꼭 이용하시구요. 부산의 멋진 해변을 감상하면서 달리면 정말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