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24시 약국 찾는 방법 이거예요





요새는 기본적인 상비약은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하는데요. 한밤에 갑자기 급하게 약국을 찾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편의점에서는 안 파는 약들이 많기 때문에 약국을 찾게 돼요. 특히 서울 24시 약국을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전국을 통틀어도 24시 약국은 얼마 없습니다. 하지만 아예 없는건 아니기에 찾으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찾은 서울 24시 약국과 함께 휴일에도 열일하시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꼭 알아두시면 좋은 약국정보이기 때문에 기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바로  휴일지킴이약국인데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국지도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지역을 눌러서 약국 찾기가 가능합니다.

 

서울을 클릭하시면 각 구별로 분류가 되어있어서 누르면 해당구의 약국 정보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약국정보가 나오는데요.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구분, 현재운영여부, 지도보기 등이 나옵니다. 운영시간을 보니 거의 10시~10시반에 닫는 편입니다. 그리고 구분에서 연중, 야간, 연·야가 나오는데요.

연중: 연중무휴약국

야간: 밤 10시 이후 운영약국

연·야: 연중무휴에 야간에도 운영하는 약국

이렇게 정보가 표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 24시 약국을 더 쉽게 찾는 방법은 휴일지킴이약국검색 메뉴로 들어가서 심야공공약국 검색을 눌러주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크게는 시, 도 별로 분류도 가능합니다.

 

서울의 24시 약국 찾기를 시도해보니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완전 24시는 아니고 오후 11시~익일1시까지 운영하는 약국이 보입니다. 신림역 8번출구에도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는 약국이 보이구요. 서울대학교 후문쪽에도 보입니다. 잠실 삼전사거리, 구의동, 구로구, 성동구에도  늦게까지 하는 약국이 보이네요.





24시 약국은 쉽게 찾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조금 늦게까지 하는 약국들은 좀 있네요. 혹시 모르니 문의는 해보셔야한다고 합니다. 현재 운영여부가 노란색으로 나오면 컴퓨터상으로 확인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약국 전화번호로 직접 전화를 해보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