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관할세무서 찾기 전국세무소를 한꺼번에

 

처음 사업자 등록을 하는 순간 매우 떨리던 기억이 납니다. 일반 과세자로 사업자등록을 하러 세무서를 갔는데요. 뭣모르고 일단 사전조사를 해서 준비를 해서 사업자등록을 무사히 끝내고 돌아오는 길에 봤던 사업자등록증은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가 않네요. 뭔가 새로운 시작이란 정말 떨리고 가슴이 뛰는 것 같습니다.





세금신고나 각종 사업관련업무를 위해 세무서를 직접 찾아가셔야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럴 때는 관할 세무서로 가셔서 볼일을 보시는게 가장 좋죠.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을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을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각종 뉴스와 정보, 민원, 정보 등이 있는데요. 국세청 소개로 들어가셔서 전국세무관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여기에서 전국에 있는 세무소를 볼 수 있는데요. 지역별로 관할세무서 찾기가 가능합니다.





 

저는 서울을 보았는데요. 서울은 다 1급지 세무서로 되어있네요.

 

 

메뉴에서 이름으로 찾기를 하시면 세무서가 이름순으로 정렬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세무서를 잘 검색하셔서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관할하는 곳이 넓은 세무서가 있어요. 잘 알아보시고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관할 세무서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원하는 업무 세무서에서 잘 확인하시고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사업 항상 대박나시길 기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