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연봉 4000 실수령액 알아보기





연봉으로 인해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회가 되어버렸습니다. 자본주의고 물질만능주의에 물들어 있는 사회인데요. 그래도 어쩔 수 없는 현실이기에 인정을 해야죠. 실제로 받는 연봉에 따른 실수령액이 궁금하실텐데요.

 

 

저에게는 연봉 4천은 꿈의 연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쉽지 않네요. 연봉 4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람인에서는 연봉계산기를 제공하는데요. 모바일과 pc용이 따로 있어요. 위의 주소를 보시면 m이 붙어있는데요. 모바일용입니다. 모바일용이지만 pc에서도 가능해요.

포털에서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검색해주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봉, 퇴직금 포함여부, 부양가족수, 20세 이하 자녀수, 비과세액을 맞춰서 기입해주시고 계산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부양가족수는 본인을 포함해서 기입하셔야 하기 때문에 기본 1명으로 되어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시려면 사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연봉계산기를 검색하시면 아래에 바로가기로 연봉계산기가 나옵니다.

 

 

 

pc버전이 좀 더 자세히 나오는 편이에요. 저는 그래서 pc버전으로 연봉 3000 실수령액을 조회해봤습니다. 그냥 기본 세팅으로 계산해봤어요.

 

 

부양가족 1명에 자녀수가 0명일 경우에는 실 수령액이 294만원정도 나오네요. 실제로 4대보험은 회사와 나눠서 내기 때문에 이것보다는 더 많이 받게 됩니다. 300만원이 좀 넘는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세금이 많이 빠집니다 ㅠㅠ

 





부양가족수를  변경해서 계산해보니까 금액이 올라가네요. 부양가족수에 따라서 실수령액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연봉 30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실제 금액보다는 적게 나올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랄게요. 큰 돈을 월급으로 받지만 제대로 된 지출 계획을 짜셔야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는거 아시죠? 많은 돈을 버는게 중요한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