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 방법 알아보기

국제유가는 세계정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저는 운전을 하기 때문에 유가가 떨어지면 신나더라구요.





세계경제의 변화에 따라 유가가 큰폭으로 올라가거나 하락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미국 텍사스 지역을 휩쓸었던 허리케인 하비로 인해 쑥대밭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플로리다에 상륙할 태풍 '어마'가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가가 하락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사건사고로 변화하는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피넷이라는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다양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신뢰도는 높습니다.

 

 

오피넷 메뉴를 보시면 위에서 국제유가가 보이실거예요.

 

 

 

국제유가 총괄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시면 두바이 원유, wti원유, 휘발유, 경유 가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원화단위로 되어있습니다. 달러 버튼을 누르면 달러로 환산되어서 표기가 됩니다.

 

 

달러로 환산한 화면입니다.

 

 

국제유가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과 함께 좀 더 저렴한 주유소나 충전소를 찾는 법을 가르쳐드릴게요. 주유소/충전소 찾기에서 지역별로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이 지역별로 세부적으로 설정할수록 인근 주유소의 가격들을 알 수 있는데요. 저렴한 주유소를 찾으려면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지금깍지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가의 흐름을 아는 것은 경제정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사이트에서 잘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저렴한 주유소 찾아서 돈도 절약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