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따라오세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만료메시지가 나옵니다. 한달 전부터 나오기 시작하는데 계속 보고 있으면 뭔가 조마조마하더라구요.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는데요.





공인인증서 국민은행에서 발급받고 그 공인인증서로 계속 씁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주식거래도 하기 때문에 유료 범용 개인 공인인증서를 이용합니다. 참고하시구요. kbstar.com에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센터로 일단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시면 인증서 갱신이 보이실거예요.

 

 

간단한 안내 내역입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료 되기 전에 꼭 갱신하셔야 좀 덜 불편합니다. 저도 만료일 당일에 아슬아슬하게 갱신했네요. 인증서 갱신은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일단 갱신할 인증서를 먼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저장 위치와 인증서 선택 후에 암호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구요.

 

 

제가 쓰는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는 4,400원입니다. 그래서 결제 계좌이자 출금계좌의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otp일련번호, otp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갱신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지만 처음 하시기에는 좀 정신없을수도 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인증서 갱신하시구요. 본인인증하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기 보다는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해서 관리하시길 추천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