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p3 tag 프로그램으로 태그정리 하는 법

mp3가 개발되면서 음악을 듣는게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예전에는 테이프를 사서 듣기도 하고 cd를 사서 듣기도 했는데요. 요새는 mp3가 제일 편해서 이를 통해서 듣네요. 물론 스트리밍서비스(벅스, 네이버뮤직, 멜론, 지니 등)를 이용해서 들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별히 소장하고 싶은 음악들은 MP3로 저장해놓기도 합니다. 이런 mp3파일들의 mp3 태그정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mp3tag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프리웨어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내용 등을 정리하시려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요.

 

 

mp3 태그정리 프로그램 mp3tag는 간단하게 검색하시면 포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용량도 적은 편입니다.

 

 

mp3태그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설치파일 실행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약관에 동의해주시구요.

 

 

추가 설정인데 특별히 설정하거나 해제하고싶은 항목이 있다면 해주세요. 바탕화면 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설치 후에 실행화면입니다. 오른쪽에 파일 목록을 보여주고 왼쪽은 제목, 아티스트, 앨범, 제작년도 등의 내용을 적어서 mp3 태그정리가 가능합니다. 설정 후에는 잘 저장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mp3 태그정리 프로그램인 mp3tag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마니아이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나 작사작곡하시는 분들도 자신의 저작권이나 자신을 알리기 위해서는 이러한 작업이 꼭 필요하실 거예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