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조회 방법 3분이면 됨

오늘은 카페에서 일을 하는데 일이 참 잘 됩니다. 피곤하지만 그래도 일할 맛이 나네요. 새로운 시작을 위해 계약을 하고 투자를 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하거나 갱신해야할 때,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계좌번호가 순간적으로 생각이 안 나실 때가 있을텐데요. 물론 이전에 다른 은행에서 이체한 내역을 통해서 계좌번호를 찾을수도 있지만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서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계좌번호 조회를 위해서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 사이트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를 들여다보실 수 있는데요. 계좌통합관리의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일단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하단에 모두 동의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동의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정보입력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는 공인인증서로 간단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해서 정말 간편한 것 같습니다.





 

해당 공인인증서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암호를 입력하셔서 로그인해주세요.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인증을 해야합니다. 위의 사이트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며 돈과 직결되는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본인확인이 나름 철저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하거나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인증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거래은행을 통해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본인확인이 끝나면 계좌번호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타은행도 가능합니다. 일단 국민은행 항목에서 상세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좌상세내역을 보면 계좌번호나 잔고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비활동성계좌인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한 조회로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정보가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