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자동차세 카드납부 쉽게 하는 법





자동차세 카드납부 어떻게 하지?

저는 10년된 중고차를 운행 중입니다. 흙수저라서 그냥 중고차만 모는 인생인데요. 이것저것 유지비를 따져보니까 요새는 그냥 장기렌트나 리스를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어차피 사업자가 있어서 비용처리를 하는 이점때문에 깊이 고민 중입니다.

 

유지비용 중의 하나가 자동차세인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카드납부를 해봤어요. 카드납부로 하면 카드사별로 무이자나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자동차세 인터넷납부

 

인터넷 납부로 하면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 위택스에서 한번 해보았어요.

 

 

자동차세 전용계좌 납부

 

물론 현금으로 하실 분은 그냥 전용계좌로 납기내에 납부하시면 또 간단하고 좋긴 하죠. 저도 지금까지 그렇게 납부했는데 현금흐름이 요새 좋지 못해서 우울하거든요. 그래서 카드납부로 결정했습니다.

 

위택스 주소

먼저 위택스에 들어가주세요.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택스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세련되졌습니다. ui 리뉴얼을 했더라구요. 메인페이지에서 납부하기-지방세·세외 수입을 클릭하시고 전자납부번호를 적어주세요. 전자납부번호는 자동차세 납부고지서에 기재되어있습니다.

 

 

조회를 해보니 미납내역이 나오네요. 자동차세는 상반기 하반기 1번씩, 총 년 2회를 납부하는데요. 저는 10년이 너믕ㄴ 차량이기 때문에 차령 경감율이 쫌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2천cc차량인데도 자동차세가 좀 저렴한 편이에요. 오래된 차를 끌고 다니면 이런 이점이 있습니다.





자동차세-카드납부-화면

 

이제 납부를 해보겠습니다. 납부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하시고, 납부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은행납부, 카드납부, 간편결제가 있는데요. 저는 카드납부를 선택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선택했어요. 카드사별로 무이자 혜택이나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선택했구요. 무이자할부는 2~3개월까지 가능하네요. 그리고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잇습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현대포인트로 결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포인트와 결제금액의 비율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손해일 수도 있으니까요. 포인트가 많으시다면 팍팍 쓰시구요. 결제하기를 눌러주세요.

 

 

자동차세 납부가 간편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이나 회원가입 등이 필요없어서 정말 간편하게 되더라구요. 여러분도 신용카드로 납부하시려면 위의 방법을 써보세요.

 

지금까지 자동차세 카드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자납부번호만 잘 기입하시고 카드번호만 입력하시면 오케이니까요. 납기내에 꼭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러면 돈을 더 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