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키포인트

 

저는 ssd를 이용합니다. ssd는 요새 128gb를 달고 나오는 노트북도 많은데요. 부팅디스크를 이렇게 작은 용량으로 쓰면 관리하기가 좀 어렵더라구요. 더군다나 게임을 하거나 고용량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용량이 차면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가 필요한데요. 100mb도 소중할 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 c드라이브를 정리해주면 용량 확보에 용이하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은 ccleaner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공식사이트에 들어가실 수 있어요.

 

 

ccleaner는 프로버전도 있지만 무료버전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위한 기능은 무료도 쓸만하답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무료버전 다운받는 곳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start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설치파일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금방 설치가 됩니다.





 

설치 소요시간은 1분 내외정도입니다. 순식간에 돼요^^

 

 

ccleaner의 모습입니다. 먼저 option-settings-language로 가서 한국어로 설정해주시면 편리하게 한국어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가능하신 분은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구요..

 

 

우리가 쓸 메뉴는 크게 정리와 레지스트리 메뉴입니다. 쿠키파일이나 임시파일 히스토리파일 등을 먼저 정리해주시면 좋습니다. 정리-분석을 하신 후에 정리시작을 해서 정리해주세요.

 

레지스트리도 불필요한 파일이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생기기마련입니다. 그 모든 것들이 c드라이브에 켜켜이 쌓이게 되죠. 문제탐색을 눌러주시면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검색이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fix selected issues를 클릭해주시고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백업여부를 묻는데요. 저는 그냥 아니요로 하고 진행합니다. 불안하신 분들은 백업하셔도 됩니다.

 

 

레지스트리가 많이 나오실텐데요.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을 눌러주시면 한 번에 정리가 됩니다.

 

삭제한 모습입니다.

 

레지스트리와 히스토리파일, 쿠키, 임시저장파일 등을 삭제하면 많게는 3~4gb도 용량 확보가 가능한데요.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위해서는 이런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작은 용량이라고 생각되지만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많이 개선될 수 있을거예요.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