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방위산업체 자격 현역도 지원가능할까?

저는 현역을 나왔습니다. 허리가 좀 안 좋았는데 그냥 현역으로 군복무를 하고싶은 어리석은 생각에 다녀왔는데요. 뭐, 후회는 없습니다. 나름 삶의 영양분이고 큰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본인의 선택에 후회만 없다면 정말 대단한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군복무를 대체할 수 있는 것중에 방위산업체에 들어가는 법이 있는데요. 회사가 방위산업체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나름 까다로운 자격과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아무 회사나 다 자격을 준다면 혼란스러워질거예요. 방위산업체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위산업체 신청방법은 위와 같은데요. 방위산업체는 아무회사나 되는게 아닙니다. 병역법에 관련 규정이 포함되어있어야 하며 엄선된 업체만이 방위산업체로 자격이 되어 그에 인원을 선발할 수 있게 됩니다.

 

 

 

방위산업체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입니다. 공장등록증명서와 허가증, 등록증, 면허증, 방위산업체 지정서 사본 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위산업체 신청서도 필요해요.

 

방위산업체 자격 중 병역의무자가 들어가기 위한 조건인데요. 병역의무자는 보충역이나 현역 모두 방위산업체 지원이 가능해요. 보충역은 조건없이 지원가능하구요. 현역입영 대상자의 경우는 별도의 자격증이 필요한데요. 그 자격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고-기능사자격증

전문대-산업기사자격증

대졸자-기사자격증

 

현역도 방위산업체 지원을 할 수 있는 것은 몰랐는데, 여러분도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