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아이폰 용량 확인 1분만에 끝내기

저는 아이폰6를 아직 이용중입니다 배터리 이슈로 한창 정신없었는데 지금은 좀 사그라든 분위기같네요. 여전히 아이폰x는 좋다며 사람들이 많이 구입을 하고있는 듯하구요. 저는 오래된 모델이다 보니 배터리가 아주 빨리 닳고 있습니다. 용량도 64g모델을 샀는데 이제는 슬슬 한계가 오네요.





오늘은 아이폰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해요^^ 그리고 모델과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단, ios버전에 따라 아주 미세하게 차이가 날 수는 있어요. 참고하세요.

 

 

일단 설정메뉴를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셔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일반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폰 일반메뉴에서는 소프트웨어업데이트나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iphone 저장공간을 클릭해주세요.

 

저장공간을 보면 앱, 사진, 메시지, 메일, 책, 기타 등으로 어떤 것들이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쭉 보니 카카오톡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네요. 제 지난글 중에 카카오톡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한 글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카톡 용량 줄이기 미디어파일 삭제 방법

 

생각보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던 앱들이 있거나 사진, 동영상 등이 용량을 대부분 차지하곤 합니다. 그래서 용량이 적은 아이폰이라면 자주 백업해주시거나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는데요. 저는 수시로 그냥 컴퓨터에 사진파일을 옮겨서 정리합니다. 여러분도 아이폰 용량 확인해보시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