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대전역 주차요금 주차장별 안내

친구가 대전에서 살고있어 서울에서 대전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무궁화호를 타거나, srt, ktx를 이용하는데요. 가끔씩 버스를 타고 가기도 하구요. 기차를 이용하신다면 대전역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대전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전역에는 주차장이 여러개 있습니다.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역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역은 ktx와 srt 등을 공유하는 노선입니다.

 

 

대전역 주차장은 곳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장 위치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주차장별 주차면수도 다릅니다. 당연히 붐비는곳이 따로 있겠죠. 붐빌 것을 예상하면 불편하더라도 조금 먼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전역 주차요금은 위와 같은데요. 위의 주차장 요금은 주차장별로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1,2 주차장과 선상주차장은 기본 30분은 천원이며 추가 10분당 3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호국광장은 기본 30분 천원에 추가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먼 주차장이 조금 더 싸네요.

주차장과 함께 딜카라고 소카와 같은 차량대여서비스가 있습니다. 코레일에서 승차권을 예약한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대전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차장이 혼잡하긴 하던데요.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