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송진지우는법 옷 자동차에 묻었을 때 해결하기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이제는 썬크림도 열심히 바르고 더위를 잘 이겨내야하는 계절이 찾아왔네요. 날이 더워져도 산으로 바다로 운동하고 나들이하러 가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나마 산이나 바다, 계곡에 가면 시원해서 일까요.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데요. 좋은 날씨에 캠핑을 가시는 분들은 텐트에도 송진이 많이 묻어서 따로 세탁을 맡기시도 하더라구요. 텐트 클리닝 업체가 또 따로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산에 있는 소나무에서 송진이 나오는 걸 보셨을 거예요. 송진은 소나무과 나무가 다치게 되면서 무색의 투명한 액체가 분비된 것이 시간이 지나서 끈적거리게 되는 성질이 된 것을 송진이라고 합니다.

 

이 송진은 위에서 말했듯이 끈적거려서 골치가 아픕니다. 차나 옷에 송진이 묻으면 진짜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이러한 송진지우는법에 대해서 아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진은 특히 옷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옷에 묻은 송진지우는법은 꽤 다양합니다.

 

옷에묻은송진지우는법:휘발성 액체를 발라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아세톤을 묻혀서 비벼주거나 휘발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알코올이나 알콜 성분이 있는 물파스를 이용하는 것도 송진지우는법 중 하나입니다. 정 없으면 에프킬라를 뿌려서 해주셔도 됩니다.



자동차 송진지우는법: 자동차에 묻는 송진도 제거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옷이랑 비슷한데요. 물파스나 알콜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알콜이나 물파스를 뜨거운 물에 섞어서 휴지에 적신다음 송진에 묻은 곳에 올려둡니다. 스며들었다 싶으면 송진을 닦아주시면 됩니다.

 

 

송진제거 추가로 휘발유+아세톤이 제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휘발유는 아무리 연료라고 해도 구하기가 좀 귀찮을 수 있긴 하죠.

체인스프레이 성분 중 하나가 송진이라고 할 정도로 끈적거리는 송진지우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옷이든 차에 있든 잘 조심히 손상이 가지 않게 지워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