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남자 정액검사 비용 및 절차 알아보기

 

매스컴과 언론에서는 100세시대가 열렸다고 하지만 정말 우리는 건강한걸까요? 의학이 발전했다고 해도 잘못된 식습관과 현대인의 스트레스로 인해 난임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결혼 연령까지 높아지구요. 결혼하기 힘든건 옵션이긴 하지만요. 저같은 흙수저는 정말로 힘든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사는게 점점 더 퍽퍽해지는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출산도 저출산이지만 난임과 불임으로 인해 아이를 갖고싶어도 갖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친구도 난임이어서 시험관 아기를 시도하다 다행히도 운좋게 자연임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난임이나 불임을 겪게 되는데요. 오늘은 남자 정액검사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자의 정액 속에는 정자가 들어있는데요. 정자의 수, 정자의 운동성, 농도 등을 통해 정상여부를 판단합니다. 정액검사 방법은 먼저 3일동안 금욕을 하고 병원에서 정액을 채취합니다. 현미경을 통해 정자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정자수, 운동성, 농도 등을 확인 합니다. 결과는 30분에서 1시간 내에 나오기도 합니다.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며칠 뒤에 확인시켜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산부인과와 비뇨기과에서 검사가 가능합니다.

 

정액검사 비용에 대해서도 궁금하실텐데요. 여자는 몇십만원의 비용이 드는데 비해 정자검사는 5만원 안쪽으로 비용이 해결됩니다. 저렴하기 때문에 먼저 남자 정자검사를 하고 임신을 시도한 후에 나중에 여자 검사를 진행하기도 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검사를 좀 복잡하게 하는 병원에서는 10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정액체취를 하고 검사를 한 후에 활동성이나 정자수가 많으면 슈퍼정자라고 해주기도 한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게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남자 정액검사 및 비용에 대한 정보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