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왼쪽 관자놀이 통증 이렇게 아픈 이유

 

어릴 때 시도때도 없이 편두통에 시달린 적이 있습니다. 두통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긴다고 해서 무식하게 아파도 그냥 참았는데요. 병원도 안 가보고 그냥 버티기만 했었네요.

두통도 진짜 부위별로 다양하게 아플 수 있습니다. 뒷골이 땡기기도 하고 정수리가 아프기도 하고 관자놀이 쪽이 아프기도 한데요. 관자놀이도 왼쪽 오른쪽에 따라 이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왼쪽 관자놀이 통증은 왜이렇게 아픈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러스터 두통이라고 하는 통증도 있는데요. 눈 안에 옆측과 관자놀이에 통증이 있는 것인데요. 20~30대 젊은 남자들이 많이 통증을 호소 합니다. 눈물이 나오고 충혈도 되며 눈을 찌르는 듯한 통증을 수반합니다. 이는 과음을 하시거나 기압이 급변할 때, 체질 때문에 생기는 두통 중의 하나입니다.

왼쪽 관자놀이 통증

 

여성들이 제일 많이 아픈 부위 중의 하나가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은 머리 양쪽 중 한 쪽이 아픈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많이 한경우에 아플 수 있으며, 기온이 차이가 생기거나, 생활패턴의 급변, 과로 등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두통

 

이렇게 편두통이 왔을 때에는 얼음찜질을 관자놀이 위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눈을 감고 좀 쉬시는게 좋구요. 수건을 차갑게 해서 냉찜질을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너무 장시간 누워있는 것은 안 좋기 때문에 1시간~2시간 정도 누워계시길 추천합니다.



왼쪽 관자놀이 통증은 뇌출혈 때문에 생길 수도 있습니다. 뇌의 있는 혈관이 찢어져서 출혈이 생기는 것인데요. 머리에 강한 충격을 받아 생길수도있지만 짠 음식을 많이 드시고 음주와 흡연을 하게 되면 뇌출혈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뇌출혈 또한 두통을 수반하며 다리나 팔에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뇌출혈 증상에는 물체가 이중으로 겹쳐 보이거나 시야가 흐릿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위험한 증상이 오면 진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성 통증

 

뇌경색과 왼쪽 관자놀이 통증이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뇌의 혈관 중 일부가 좁아지고 혈전이 생기게 되는 것을 뇌경색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발작이나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마비가 되거나 손발이 저림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올 수 있는게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서 혈전이 생기게 되는데요. 뇌경색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음식을 드시고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을 생활화하시길 추천합니다. 운동도 빠뜨릴 수 없겠죠.

 

 

왼쪽 관자놀이 통증과 함께 올 수 있는 병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은 보통 긴장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통증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두통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