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하기

 

취업난과 함께 청년 실업률 또한 사상최고를 찍으면서 고공행진 중입니다. 취업이 어려운 것도 있지만 제대로 된 회사에 들어가지 못하면 아예 일도 안하려는 경향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면 어학실력도 중요하지만 자격증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증 조회가 가능한 곳이 대한상공회의소인데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취득한 자격증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 사업단을 포털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뿐만 아니라 취득현황 및 자격증취득현황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자격평가사업단에 들어가셔서 마이페이지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이미 해놓으셨던 분들은 바로 로그인이 되시겟지만 다들 회원가입을 하셔서 로그인하시구요. 그다음에 취득내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무정보, 유통/마케팅, 회계/세무, 전문기술 자격증도 분류가 다양합니다. 국가기술 자격으로 인증이 되어있는 자격증도 있지만 아닌 자격도 있습니다.



국가기술 자격은 컴퓨터 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비서,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산회계운용사, 한글속기 등이 있네요. 국가기술 자격 자격증이라면 상단을 체크해주시고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한글과 영문 둘 다 가능합니다.

 

직장에서 원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출력해야할 일이 있다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 들어가셔서 확인서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