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워드 자간 줄이기 설정하는 법 단축키포함

문서를 수정하고 편집할 때에 신경써야할 것 중의 하나가 자간입니다. 자간은 글자의 크기가 변하지 않은채로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을 말하는데요. 너무 좁거나 너무 넓게 되면 글자를 보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 자간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s워드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단 ms word의 화면입니다. 일단 워드 자간 줄이기를 원하는 문서를 불러오셔야 하구요. 불러오신 뒤에는 전체 문서를 하든지 선택적으로 하실지 결정하신 후에 영역을 지정하시길 바랍니다. 영역지정은 간단하게 드래그나 모두 선택을 하시려면 ctrl+A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른 뒤에는 홈 화면에서 글꼴 옆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글꼴메뉴를 불러오는 버튼인데요. ctrl+d가 단축키입니다.

 

클릭하시면 저는 문자간격으로 되어있는데요. 버전에 따라 고급탭에 있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고 여기에서 간격버튼을 눌러주시면 넓게, 표준, 좁게 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옆에는 값을 설정할 수 있구요. 아래에서는 미리보기로 word 자간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좁게로 설정을 하거나 넓게로 설정하면 옆의 값이 활성화 됩니다.

 

기본으로 넓게, 표준, 좁게로 자간을 변경시켜서 예시를 만들어봤습니다. 넓게 하니까 정말 글씨가 띄엄띄엄 있죠.

 

지금까지 워드 자간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지만 모르면 한참을 헤매야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문서 작성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