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엑셀 숫자 0 표시 방법 숨기기도 가능해요

엑셀은 숫자나 텍스트 다양한 서식에 따라서 맞는 설정을 해줘야 작성자가 원하는 출력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작업을 할 때에 텍스트와 숫자가 섞이고 분류할 때 헷갈리고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0이 어디갔지?



엑셀 숫자 앞에 0이 있을 경우에 표시가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0이 자꾸만 사라져서 화가 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엑셀 숫자 0표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 서식 및 옵션을 이용해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엑셀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excel 옵션 버튼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세요.

 

고급탭에서 '0값이 있는 셀에 0표시'라는 표시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해도 종종 안되는 경우를 봅니다. 혹은 이렇게 설정이 이미 되어있는 상태가 더 많기도 하구요. 아래에서 셀 서식으로 엑셀 숫자 0을 표시하는 법을  추가로 알아보시죠.

 

해당 셀을 선택합니다. 혹은 전체 셀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이용해 셀 서식으로 들어갑니다.

 

표시형식에서 셀을 텍스트로 합니다.

이렇게만 해도 간단하게 0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숫자를 쓰면 숫자로 인식하기 때문에 0은 인식을 안하게 됩니다.



하지만 좀 보기 편하게 세자리숫자나 네자리 숫자 등(00X, 000X)으로 표기를 할 때에는 좀 다르게 설정을 하시면 좋습니다.

 

 

다시 셀 서식으로 들어가시구요.

 

마찬가지로 표시 형식에서 사용자지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냥 4를 004로 표기하고 싶을 때에는 세자리 수이기 때문에 형식에 000이라고 표기를 해주면 004로 표기가 됩니다. 세자리수 형식이라고 표시를 해주는겁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엑셀 숫자 0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숫자가 0을 숨기든지 표시하든지 위의 방법을 쓰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