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직구에도움되는정보

미국 발사이즈표 유럽 영국 포함 총정리

우리나라에서 해외직구 구매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배대지에 결제방식, 주소기입 등 복잡한 내용들이 많고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조금만 공부하면 슥하고 주문이 가능하죠. 





그중에 하나가 신발입니다. 저는 나이키 신발을 좋아하는데요. 해외 직구가 가능한 사이트에서 유니크한 신발이 나오거나 핫딜로 저렴하게 신발이 나오면 저도 모르게 손이 갑니다. 해외의 신발사이즈는 표기법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미국 발 사이즈표에 영국, 유럽 사이즈까지 추가해서 만들었으니까요 보시고 확인 후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남자 신발 사이즈  표



미국, 영국, 유럽의 발사이즈 표입니다. 저는 260사이즈를 많이 신는데요. 미국 8 사이즈에 속하네요. 영국 발사이즈로는 7.5로 0.5차이가 납니다. 미국 발사이즈와 유럽 남자 신발 사이즈에서 보통 0.5 차이가 나지만 우리나라 발 사이즈 300에는 미국, 영국 둘 다 12로 표기되네요. 

 

여자 신발 사이즈



여자 미국 신발 사이즈는 나이키의 경우는 'wmns'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여자용 신발이라고 보면 됩니다. 





 유럽 38사이즈는 한국 신발 사이즈로 환산하면 240이네요. 남자와 여자 신발사이즈는 우리나라 같은 mm사이즈로 표기되어도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꼭 구매하셔야합니다. 미국과 영국은 발이 커질 수록 사이즈 표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어린이 신발 사이즈 



미국, 영구, 유럽 어린이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미국과 영국의 신발치수는 표시가 간결해보입니다. 거의 다 한자리에서 끝나니까 매우 심플해보입니다. 아이들의 신발은 주니어(junior) 혹은 키즈(kids)라고 표기 되니까요 해외직구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신발 사이즈표와 유럽, 영국 발 사이즈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정도 우리나라 발 사이즈표와 비교해서 구매하면 도움은 되시겠지만 제조사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나이키랑 아디다스 브랜드만 비교해도 조금씩 차이가 있더라구요. 가능하시다면 직구사이트의 리뷰글을 읽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