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sk 로밍 요금





요새는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작년에는 세부에 다녀왔었는데요. 정말 좋더라구요. 올해는 해외여행을 못 가지만 내년에는 일본 후쿠오카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도 스마트폰은 빠뜨리지 않고 가져가는데요.

 

 

로밍은 이제 필수라고 볼 수 있죠. 데이터 로밍을 해야지 답답하지 않을 수 있더라구요. 저는 SK텔레콤을 이용 중입니다. 그래서 SK 로밍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티월드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포털에서 티월드를 검색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메인 메뉴에서 로밍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일단 국가/지역별 sk 로밍 요금을 한 번 들여다보시죠.

 

국가별로 볼 수 있는데요. 직접 검색하거나 첫 자음으로 검색하거나, 로밍서비스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가별로 로밍서비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저는 필리핀을 검색해 봤습니다.





저런 로밍 요금보다는 저렴하게 할 수 있는게 패키지 요금인데요. T로밍 원패스와 티로밍 롱패스 요금제가 있습니다. 단기와 장기 요금제로 나뉘는 것 같네요.

 

T 로밍 원패스는 하루에 데이터양을 정해놓고 초과시에는 속도를 제어하는 요금제인데요.

 

티로밍 롱패스는 15일 단위로 결제해서 쓸 수 있고 훨씬 저렴하게 쓸 수 있네요. 장기 여행이나 출장의 경우에는 T로밍 롱패스 요금제를 써야겠습니다.





지금까지 SK 로밍 요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필히 잘 알아보시고 미리 신청하시거나 공항에서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즐거운 여행, 출장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