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거문도 배편 운항요금 알아보기





여수와 제주도 중간지점에 윛한 다도해의 최남단 섬인 거문도는 면적 12㎢인데요. 옛날에는 삼도, 삼산도, 거마도 등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여수에서 섬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은 거문도로 가시는데요. 거문도 배편과 이용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거문도의 위치는 지도에서 보시면 이정도에 있습니다. 여수에서도 꽤 먼 느낌이 들죠.

 

거문도 배편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객선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여수항과 녹동항에서 출발하는 배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여객선운항정보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여수항연안 여객선터미널과 녹동항 여객선 터미널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수항연안 여객선터미널은 소요시간이 2시간 20분이 걸리구요. 도서민이 아닌 일반인은 34,600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추가로 여객선터미널 이용료도 있답니다.

 

녹동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은 두 개가 있는데요. 소요시간이 3시간이 걸리는 배는 화목토에 운행하고 4시간15분 걸리는 배편은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항하네요. 배편 요금은 25,000원입니다. 월요일에는 정기 휴항이니 헛걸음 하시면 안돼요.

 

지금까지 거문도 배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금이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하지만 그만큼 즐거운 섬여행이 되실 듯 합니다.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