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서울양양고속도로 통행료 휴게소 정보 소개





지난 6월 30일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을 했습니다. 개통일 당시가 토요일이었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놀러갔다가 엄청 막혀서 죽을뻔했네요. 이제 그렇게 막히지는 않겠지만요. 돌아올 때는 금방 오더라구요. 약 40분가량을 단축시킬 수 있는 서울양양고속도로 통행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서울 양양고속도로는 춘천을 통과하면서 양양까지 가는 고속도로인데요. 총 150km 구간으로 터널이 아주 많은 구간입니다.

 

인제양양터널

세계에서 10번째로 긴 인제양양터널을 지나갈 수 있는데요. 터널을 지날 때는 좀 시끄럽고 정신이 없더라구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교통체증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닥고 합니다.

 

긴 터널을 지나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천정에다가 뭘 쏘더라구요. 예쁘긴 했습니다.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톨비 폭탄인데요. 서울양양고속도로 통행료는 서울-춘천 민자고속도로와 동홍천-양양구간으로 이어져있습니다. 각각 6,800원, 4,900원으로 총 11,700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속초 단천면옥

속초나 양양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갈수록 늘어나는데요.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한 편으로는 통행료가 너무 비싸서 오히려 반감을 산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명태회냉면-속초 단천면옥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이지만 시간단축이라는 큰 장점 때문에 저는 통행료가 비싸도 다닐만 하겠더라구요. 평일에 그냥 당일치기로 속초, 양양으로 여행가시는 분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주민들도 그렇게 예상하고 있구요.

동해바다는 맑고 깊어서 놀기 좋습니다. 요새는 양양이나 고성에 서핑하러 가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어요.

 

 

서울 양양선은 60번으로 노선번호가 지정되어있습니다. 가실 때 잘 찾아가세요.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는 홍천과 내린천이 제일 크게 있습니다. 내린천은 좀 특이하게 만들어져서 방문하시면 또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옆에는 생태습지공원도 조성해서 쉬고 가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말도 많은 서울양양고속도로는 통행료가 제일 핫이슈이긴 한데요. 앞으로 더 지켜봐야할 문제 같습니다. 이제 개통된지 1개월도 안됐기 때문에 더 그렇기도 하구요. 저는 속초를 자주 왔다갔다 하는 사람으로써 시간단축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국도로 돌아서 가야했던 길이 매우 힘들었거든요. 쭉 고속도로를 타고 가니 정말 쾌적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시원하게 뚫린 도로로 양양 다녀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