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사용법 꿀팁

저는 BMW를 애용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독일 차가 아닌 대중교통이죠. ㅜㅜ

흙수저는 웁니다.. 언젠가는 bmw도 몰 수 있겠죠? 계속 꿈을 꾸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 특히 회사 출퇴근을 지하철만 이용해서 다니시는 분들은 지하철 정기권 사용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거든요.





사용에 어느정도 제한이 있고 예정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직장인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하철 정기권 구입은 역사 사무실에 가서 정기권을 간단하게 살 수 있습니다. 보통 안내나 분실 등의 업무를 보는 곳에 가시면 됩니다.

정기권 카드의 가격은 2,500원인데요. 최소 55,000원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을 아주 중요하게 봐야하는데요. 충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해야만 충전된 금액을 다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전에 사용을 못하면 손해를 보게 되는거죠. 그리고 횟수는 60회를 제공합니다.





 

서울 지하철 정기권은 사용구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주로 이용하시는 이동거리에 따라서 정기권 운임을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울 내에서는 1800원 이내로는 왠만한 곳은 다 이동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하철 정기권은 지정된 사용구간 초과시에는 잔여횟수에서 차감됩니다.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1인 1매만 사용가능합니다.





정기 승차권을 구입해서 이용할 때에 추가로 충전할 때에는 잔여 금액이나 횟수가 소멸되어버립니다. 그것만 조심해서 충전하시는게 좋습니다. 단점 중에 하나가 버스는 이용이 안되는 것이 좀 슬픕니다. 버스까지 연계된다면 더 사용폭이 넓어질텐데요.

 

지금까지 지하철 정기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용횟수와 사용기일을 잘 계산하셔서 사용하는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잘 생각하셔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