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직구에도움되는정보

남자 허리사이즈 허리둘레 깔끔하게 표로 보세요

저는 옷을 사는 것을 무척 귀찮아합니다. 옷가게에 가서 이것저것 입어보고 고민하고 하는 시간이 저는 스트레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대충 온라인에서 옷을 사서 입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사이즈가 안 맞으면 정말 더 귀찮아지더라구요. 반품하려면 또 다시 옷을 포장해서 택배를 부쳐야하는 상황이니 정말 귀찮습니다.



그래서 남자 허리사이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우리가 익숙한 남자 허리사이즈 표기를 볼텐데요. 보통 인치(inch)로 되어있죠. 그런데 우리는 센티미터(cm)가 더 편리할 때가 많습니다. 아래에 남자 허리사이즈 인치를 센티미터로 환산한 표를 공유합니다.

 

좌:inch / 우:cm

 

보통 대표적인 남자 허리사이즈가 30인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cm로 환산하며 79cm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허리사이즈를 잴 때 정확하게 재야 온라인으로 살 때에도 정확할 수 있습니다.




허리둘레 정확하게 재는법

양발을 어깨너비정도로 편하게 벌려준 뒤 배꼽 위치의 아래 2cm가량 지점에서 잽니다. 숨은 내쉰채로 줄자가 삐뚫어지지 않게 잘 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xs, s, m, l, xl, xxl로 표기도 됩니다. 보통 상의에 많이 표시되지만 바지에도 이런 표기를 사용하는 브랜드가 있으니 사이즈를 참고해주세요.

 

 

해외에서 직구를 이용해 살 경우에는 사이즈가 제각기 다 다릅니다. 일본은 1~6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프랑스와 미국도 표기가 다 다릅니다.



바지를 구매하실 때에는 허리사이즈 뿐만 아니라 밑단길이 기장, 허벅지 두깨 등 다양한 사이즈를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직구/직구에도움되는정보] - 미국 발사이즈표 유럽 영국 포함 총정리

저는 온라인에서 바지를 구매할 때 허리둘레도 확인하지만 그외에 다른 사이즈들은 제 몸에 잘 맞는 바지를 기준으로 실측한 뒤에 비교 해보고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그러면 핏도 나름 잘 맞더라구요.



지금까지 남자 허리사이즈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저는 한번에 바지를 여러벌 몰아서 사서 몇년(?) 정도는 거뜬히 버티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구매를 많이 하시는 편인가요? 사이즈 잘 확인하셔서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