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설악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 요금 할인제도 알아보기

저는 서울에 살고 속초에 친한 친구가 살고있어서 자주 강원도를 방문하는데요. 속초에 있는 설악산을 좋아합니다.





등산을 하면 힐링이 되고 생각할 시간을 많이 갖게되며 운동도 많이 되니까 정말 취미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정말 좋은 것 같네요. 직접 올라가는 방법도 있지만 설악산에는 설악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운행시간과 가격, 그리고 요금 할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설악케이블카 가격은 기본적으로 중학생 이상을 대인으로 적용해서 1만원의 요금이 듭니다. 게다가 편도가 아닌 왕복이라서 싸게 느껴지네요. 소인은 6천원이며, 36개월 이하의 아기는 유아로 무료탑승이 가능합니다.

 

할인은 장애인 급수와 국가유공자, 속초시민인 경우에 할인이 됩니다. 제일 큰 혜택은 속초시민입니다. 장애인 1, 2급이나 국가유공자인 경우에는 대인은 3천원, 소인은 2천원할인이 되네요. 속초시민은 반값으로 50% 할인이 되는데요.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경로자나 단체고객들은 할인이 적용 안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설악케이블카할인은 장애1, 2급과 국가유공자할인은 아무때나 할인이 되지만, 성수기에 속초시민이 방문하면 할인적용이 안됩니다. 꼭 기억하셔서 할인받을 때 놀러가시길 바랍니다.

설악케이블카는 권금성까지 올라갑니다. 대청봉까지는 당연히 안 올라간답니다.

 

설악케이블카 운행시간은 매일매일 바뀔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예약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원칙상 사전예약은 받지 않고 현장구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급작스러운 기상이변 등으로 인해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미리 날씨를 파악하시는 것도 정말 도움이 될겁니다.

 

설악케이블카를 아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설악산의 절경을 힘을 조금 덜 들이고(?) 볼 수 있어서 나름 큰 메리트를 가지는 것 같네요. 운행간격은 10~15분정도이며 권금성이 목적지입니다. 반려동물은 탑승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블카 한 대에 50명까지 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중무휴로 기상이변 상황을 제외하고는 모두 운행하기 때문에 설악케이블카 타시고 편하게 여행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