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본드 지우는법 의류 피부에 묻었을 때!

본드 지우는법 안내

 

어릴 때 학교에 다닐 때는 공작시간에 본드를 정말 많이 사용했던 것 같네요. 어릴 때는 만드는걸 너무 좋아해서 손에 거의 본드를 붙이고 살았던 것 같아요. 몸에 안 좋은데도 계속 그랬던 것 같네요.





강력한 접착제인 본드는 잘못 쓰다가 옷이나 피부에 묻을 수 있습니다. 지우려고 하면 좀 난감하기도 한데요.

본드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세톤을 활용해서 본드를 지울 수 있는데요. 혹은 네일 리무버도 괜찮습니다. 본드가 묻어있는 곳에 아세톤을 묻히거나 뿌리고 불립니다. 어느정도 불려지는 시간이 지나면(5~10분 정도) 지우면 본드가 지워지실거에요.

 


아세톤은 의류에 묻은 본드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변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고가의류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금물로도 본드 제거가 가능한데요. 피부, 특히 손에 묻은 본드를 지우는데 좋습니다. 손을 소금물에 담그신 후에 불립니다.





 그리고 문질러서 지우면 됩니다. 소금물에 손을 불리는 시간은 1~2분정도면 충분합니다. 문지를 때에는 소금물에 담근 상태에서 해주서야 해요.


식용유나 올리브오일, 마가린 등 유분이 포함되어있는 제품을 이용해서 지울수도 있는데요. 본드가 묻은 부분에 식용유 등을 발라주고 기다렸다가 문질러주시면 본드가 제거돼요.

 

식탁이나 유리 등에 본드가 붙은 경우에는 커터칼로 제거도 가능합니다. 단, 기스가 안 나도록 조심해야겠죠.





 

지금까지 본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디에 묻었느냐에 따라 조치를 다르게 하시면 안전하게 제거가 가능하실거예요.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