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파뿌리 효능 파는버릴게 없는파

 

파는 버릴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음식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파뿌리마저 효능이 좋아서 많이들 귀하게 쓰시기도 하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파는 쓰지만 나머지 파뿌리는 버리기도 합니다. 저는 고기 잡내를 없앨 때 가끔 쓰기도 하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파뿌리 효능이 있더라구요.





파뿌리, 이제는 버리지 말고 파뿌리 효능 확인하시고 제대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염 개선에 효과적인 파뿌리

파뿌리는 비염개선에 효과적인데요.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뿌리를 달인 차를 드시면 비염이 낫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콧물, 기침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

고혈압은 성인병을 불러일으키는 주범 중의 하나인데요. 특히 우리나라 음식이나 식습관이 맵거나 짠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먹게되면 자연스레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파뿌리 효능 중 하나가 칼륨, 나트륨을 배출하는 것인데요.




이로 인해 혈압을 낮춰주게 됩니다. 그래서 고혈압환자나 위험하신 분들은 파뿌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파뿌리에는 칼슘도 풍부한 편입니다. 뿌리 부분에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와 효능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피부를 건강하게

파뿌리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미백효과도 있고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습니다.

 

보통 파뿌리는 달여서 차로 많이 드시게 됩니다. 파뿌리와 함께 생강과 대출를 넣어서 끓여 드시면 먹기에도 더 좋다고 합니다. 그냥 파뿌리만 달인다면 먹기 좀 불편하니까요.

 

파뿌리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위의 효능 기억하시고 파뿌리 꼭 버리지 마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