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동영상 오디오 추출 pc에서하는법

유튜브도 그렇고 이래저래 동영상을 쓸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안의 오디오만 추출해서 쓰기도 하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간단하게 동영상 오디오 추출만 하려면 카카오 인코더가 꽤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애용하곤 합니다. 혹시나 다른 인코더를 쓰시는 분들이라고 해도 비슷하게 추출할 수 있을 건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오디오 추출 방법

카카오 인코더는 포털에서 검색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인코더는 프리웨어입니다.

 

다운로드를 하시구요. 가능하면 최신 업데이트버전이 좋겠죠. 소프트웨어 동영상변환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간편한게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운로드받으시면 바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동의를 눌러주시구요. 약관이 재미있네요 완전 무료이기 때문에 무단으로 사용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경로를 확인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금방 끝나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동영상 오디오 추출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추출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추가해주시구요.



그다음에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눌러서 포맷을 변환해야 합니다.

 

상단에서 파일 포맷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MP3로 설정을 하시고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변환시작을 눌러주시면 저장폴더로 오디오만 추출돼서 파일이 생성될 것입니다.

 

동영상 오디오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가능하며 이 인코더 프로그램도 다르게 다양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받아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새는 모바일앱 중에서도 추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하실 경우에는 mp3 변환기 혹은 비디오 음향 추출기 등으로 검색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물론 아마 컴퓨터보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있을 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