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박스(music box)/pop

R. Kelly - I Believe I Can Fly

R. Kelly - I Believe I Can Fly

 

알켈리의 명곡 알앤비 I believe I can fly 뮤비입니다.

 

제목만 들어도 희망적인 이 노래는 제가 한 때 노래방에서 죽어라고 불렀던 노래 중에 하나입니다. 한 때 R&B에 미쳐있었거든요.

좌절하는 사람들이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요새 힘든데 듣다보면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숨넘어갈 것 같은 알켈리의 창법도 좋구요. 요새 알켈리는 꽤 늙었던데 젊은 시절의 뮤직비디오를 보니까 느낌이 새롭네요.

 

 

 

난 삶을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했어요
인생은 그저 몹쓸 노래같았을 뿐이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진실된 사랑의 의미를 알아요.
영원할 당신 두 팔에 기대어 있어요.


내가 볼 수 있다면,난 할수 있는거에요
내가 믿을 수만 있다면아무것도 문게될게 없어요.

 

난 날 수 있다고 믿어요.
저 하늘에 닿을 수 있다고 믿어요
내 날개를 펴고 저 멀리 날아갈수 있다고
밤낮으로 생각해요

 
 
아이빌리브아이캔플라이의 가사 해석부분입니다. 언젠가는 날 수 있따고 믿는다는 의미를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쓰러지기 직전이었다는걸 알잖아요
때로는 침묵속에 있는것이 매우 소란 스럽게
여겨질때까 있는거에요
삶속에는 내가 이루어야만 할 기적들이 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건 내 안에서 시작된다는
시작된단걸 알아요
 
알켈리-아이빌리브아이캔플라이 뮤직비디오

 

가사

추억의 노래가 많이 생각나는 저녁입니다. 여러분도 희망을 가지고 희망을 품는 노래 들어보시고 힘나는 저녁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