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박스(music box)/pop

데미안 라이스 the blower's daughter 가사 해석

데미안라이스의 the blower's daughter 뮤직비디오입니다. 이 노래는 제가 어릴 때부터 정말 좋아하던 노래입니다. 그리고 기타연습할 때도 많이 쳤던 음악이기도 합니다.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는 일명 쌀형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73년 12월 7일 생으로 국적은 아일랜드입니다.

 

그는 록밴드 주니퍼에서 1990년대에 음악을 시작했는데요. 싱어송 라이터이자 가수입니다. 악기도 기타, 첼로, 바이올린, 드럼을 연주할 줄 아는 만능 음악인이라고 하더라구요. 멋집니다. 아일랜드 특유 분위기를 잘 녹아낸 노래라고 볼 수 있는 the blower's daughter는 담담하면서도 감정이 잘 드러나는 노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절정에 다다를 때에는 여자의 목소리가 정말 몽환적이기도 합니다. 이 노래의 제목은 클라리넷 선생님의 딸을 좋아했다고 해서 노래 제목을 지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the blower's daughter를 해석하면 부는 사람의 딸인 것이죠.  자세히 들어가면 클라리넷 선생님의 딸에게 바치는 노래입니다.

 

이 the blower's daughter는 2004년 영화 클로저의 ost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데미안 라이스의 대표곡이 되었습니다. 잔잔한 곡 해석 가사도 함께 보시면서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Damien Rice- the blower's daughter 뮤비

2002년 2월 1일 발매한 데뷔앨범 'O' 수록곡

가사/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