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직접 방문해서 편리하네요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평생 쓸 수는 없는데요. 큰 가전제품은 버리기에 골치아픈게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폐가전 무료수거를 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직접 방문해서 수거를 해주니 정말 좋습니다.

배출수수료도 은근 비싼거 아시죠? 폐가전 무료수거하는 사이트의 주소는 위와 같구요. 폐가전 방문수거라고 검색하면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크게 수거 예약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시구요.

 

클릭하시면 약관에 먼저 동의를 해주셔야합니다. 전체동의를 클릭해주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주소와 휴대폰번호, 배출희망일자를 꼭 정확하게 기입해주셔야합니다. 배출 희망일자는 폐가전 무료수거 지역에 따라서 날짜가 조금 변동될 수 있어요.

 

다음단계로 넘어오시면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을 분류하여서 수량을 선택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이 대형가전에 속하구요.





소형가전에는 컴퓨터, 프린터, 팩시밀리, 오디오, 핸드폰 등이 이에 속합니다. 소형 가전으로 방문수거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5개 이상을 버려야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래서 큰 가전제품을 버릴 때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출품목을 선택하시면 예약내용을 확인하시고 예약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배출가능 품목들입니다. 아주 작은 휴대폰,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비데, 전기히터 등 다양한 품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거불가품목도 있습니다. 악기, 전기장판 등은 불가하며 이는 지자체에 문의해서 신고하신 후에 버리셔야합니다. 가구는 당연히 전자제품이 아니니 무료수거는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신청도 가능하지만 콜센터(1599-0903)에 연락하셔서 신청도 가능하며 카카오톡 ID(폐가전무상방문수거)를 검색하셔서 방문수거해갈 내용 등을 기입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