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정독도서관 주차장 주차요금 할인까지 총정리





저는 회사가 북촌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정독도서관에 자주 가기도 했습니다. 그냥 산책하기도 좋구요. 봄에는 벚꽃이 많이 펴서 괜찮더라구요. 북촌으로 나들이 오시는 분은 주차를 어디에 하실지 고민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정독도서관 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촌은 볼거리도 많고 데이트코스로 괜찮은데 생각보다 주차할만한 공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정독도서관이 그래서 괜찮은 위치에 있고 주차비도 저렴한 편이거든요.

 

정독도서관의 위치는 위와 같구요. 주소는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48입니다.

 

정독도서관 주차장은 44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렇게 넓은 공간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도서관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60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하구요. 5분당 190원의 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60분 주차요금 면제는 도서대출 반납이나 자료열람실, 문화교실 이용 및 연수 참석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1시간 주차할 경우에는 2,280원이 나옵니다. 서울 시내치고는 아주 저렴한 편에 속하죠.

 

주차할인은 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차량에게는 80%가 감면 되구요. 경차는 50%가 할인됩니다. 5·18민주화운동 증서 소지자도 50% 감면이 됩니다. 30%할인되는 분들은 다둥이 행복카드를 갖고 계시거나 요일제에 참여하고 계신 분들에 해당됩니다.

 

정독도서관은 북촌, 삼청동에 위치해서 정말 분위기 있는 곳에 위치해있는데요. 정독도서관 주차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요금과 함께 확인하셔서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