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한강 수영장 개장 요금 할인 운영시간 주차 폐장일까지 알아보기





지구온난화 때문일까요? 날씨가 너무 더워졌습니다. 이제 좀있으면 야간에도 열대야 현상으로 밤낮 가리지 않고 더울텐데 걱정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은 이 더운 여름에 수영장 많이 찾으시는데요. 최근에 좋은 소식이 있었죠? 바로 한강 수영장 개장 소식입니다.

 

한강에는 수영장과 물놀이장이 곳곳에 개설되어있습니다. 수영장과 물놀이장을 포함해서 8개의 수영장이 있습니다. 한강 수영장 개장일을 살펴보시면 7월 초에 개장하는 수영장도 있습니다. 제일 많이 찾으시는 여의도 수영장 개장일은 7월 7일 금요일이네요. 





뚝섬, 여의도, 광나루, 망원, 잠실, 잠원, 난지, 양화에 위치한 모든 수영장 및 물놀이장 폐장일은 8월 27일입니다. 꽤 오래 남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시간이 생각보다 금방 가요. 아이들과 연인들과, 친구들과 함께 꼭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한강수영장 시간은 오전 9시에 오픈해서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요금은 만 5세까지는 무료네요. 만6세부터 만 12세는 어린이에 해당하며, 만 18세까지는 청소년이네요. 성인은 만 19세 이상으로 요금이 다릅니다. 그리고 물놀이장은 2천원정도 저렴하네요.

한강수영장 할인을 보면 토요일 교외체험학습 참여자는 이용요금이 면제되네요. 그 외에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한 사람, 국가유공자 증서를 가진 자, 다둥이행복카드 소유자(신분증 챙기세요!) 등이 할인이 됩니다.





주차장 이용고객 tip!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이용객들은 수영장 운영업체에서 주차권에 할인도장을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할인 50% 요금절약하시려면 꼭 챙기셔야합니다.

 

한강 수영장 이용하시는 분은 주류반입이 불가합니다. 대신 음식물 반입은 가능하니까요. 맛있는 음식 싸들고 수영으로 허기진 배 채우시길 바랍니다. 파라솔은 4인 기준 1개만 무료제공이기 때문에 파라솔을 여러개 쓰려고 욕심부리지 않고 매너있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수영장을 이용하면 정말 몰상식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수영모도 반드시 착용해야하는 것 아시죠?





자세한 문의는 안내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좀 더 빠르게 알아보실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한강 수영장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4계절 모두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한강에서 이번 여름에는 시원한 수영하면서 더위를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폐장일(8월 27일)까지 신나게 노시고 운영시간 꼭 확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