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초등학교 전학절차 간단하게 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중·고등학교를 모두 같은 지역에서 나왔는데요. 그 지역이 정들면 정말 떠나기 힘들더라구요. 지금은 어쩔 수 없이 이사를 해서 다른 곳에 살고있지만 친한 친구들이 그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자주 찾아가곤 합니다.





어릴수록 왠만하면 이사를 피하는게 좋긴 한데요. 불가피한 상황으로 이사를 해서 학교를 옮겨야할 수 있습니다. 전학을 하려면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초등학교 전학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잡할거라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초등학교는 전입신고를 하면 주민센터에서 초등학교를 배정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위의 자료는 서울시 기준이며, 타지역도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전입신고를 하고 배정학교가 나오면 배정학교에 전입학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전에 다녔던 전출학교에 전입학 서류를 요청하면 배정받은 학교로 서류를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거주지역에 따라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전학절차

 

제일 먼저가 전입신고입니다.

 

 

 

전학관련필요서류

전가족이 전입하는 경우에는 서류가 간단하지만 부분전입의 경우(이혼, 별거, 직장문제)에는 추가 서류가 더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초등학교 전학절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초등학교의 경우 간단하게 전학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입신고하실 때만 신경쓰시면 될 것 같네요. 그 후에는 배정학교를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서 하시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전학을 할 수 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