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아이폰 자판 바꾸기 천지인으로 하는 방법

스마트폰은 이제 일상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전자기기인데요.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바보가 되어버리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경제활동에서도 많은 부분을 스마트폰이 차지하고 있지요.

저는 아이폰을 3년째 사용 중인데요. 안드로이드폰을 계속 이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다보니까 처음에 적응이 안되는게 한 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특히 자판이 좀 어려웠습니다.





손이 큰 편도 아닌데 쿼티 자판을 치는게 어려웠습니다. 지금은 조금 적응은 됐지만 천지인을 쓰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물론 앱으로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아이폰 자체에서도 기능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아이폰 자판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설정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제 프라이버시를 위해 바탕화면의 대부분을 가려버렸네요.

 

설정화면에서 조금 내려주시면 일반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일반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리다보면 키보드 버튼도 보이실겁니다. 아이폰 자판 바꾸기를 위해서는 키보드 부분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키보드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텍스트 대치나 한손키보드 기능, 맞춤법 검사나 자동완성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국어를 눌러주시구요.

 

 

표준과 10키가 있습니다. 표준은 보통 우리가 키보드 자판과 같이 쓰는 방식으로 쿼티자판을 말하며 10키는 천지인 자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키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하니까 꼭 안드로이드폰 같네요. 조금 불편하고 낯선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원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셨다면 금방 적응이 되실겁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자판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적응을 그대로 쿼티자판에 하는 것도 좋지만 손가락이 크신 분들은 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바꿔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