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가상계좌 입금시간 은행별 정리

 

요새는 다양한 결제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앱결제를 하는데요. 너무나도 편해서 제 돈이 쑥쑥 빠져나가는 느낌입니다. 편리해지면 그만큼 소비자들이 구매를 진행하는데 편리함을 느껴서 구매율이 높아지기도 하는데요.





가상계좌를 이용해서 무통장입금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마음이 바뀔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저는 비효율적이라 선호하지 않습니다.

 

 

혹은 공과금이나 벌금, 세금 등을 내야할 때 가상계좌로 안내받아서 입금을 받아야 하기도 합니다. 온르은 가상계좌 입금시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도 이런 메시지를 받아봤습니다. 당황스럽습니다. 시계를 확인해보니까 사용시간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좀 기다렸다가 다시 진행했습니다. 보통 점검이나 정산을 하는 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 시간만큼은 이용이 안되더라구요.

 

가상계좌 입금시간





경남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외환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부산은행, 농협, 신한, 수협의 가상계좌 입금시간입니다. 보통 시간이 비슷한데요. 경남은행은 오랜 시간 동안 이용이 힘듭니다. 우체국도 6시간 가량의 시간이 이용불가합니다. 하지만 점검이나 이용불가 시간이 새벽에 있거나 30분에서 1시간 내외정도입니다.

 

은행입금시간을 잘못 알고 계신다면 하루가 넘어가기 전에 입금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거래은행은 꼭 확인해놓는게 좋아요.

 

지금까지 가상계좌 입금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능시간 꼭 확인하셔서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