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인터넷뱅킹에서 해결

저는 수표를 본 지가 한 10년은 된 것 같습니다. 그만큼 5만원권이 생기고나서는 큰돈도 5만원으로 해결하기도 하는데요. 아직은 정말 큰 돈을 실제로 만져보지 못해서 수표를 만질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표를 받으셨다면 괜찮은 것인지 확인할 필요도 있으니까요. 국민은행과 농협에서 수표 조회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간단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일단 국민은행에서 하는 법을 가르쳐드릴게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메뉴에서 '빠른조회'라는 버튼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클릭해주세요.

 

 

자기앞/ 어음수표 사고신고조회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자기앞수표가 문제가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사고신고조회를 해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에서는 다른 은행 자기앞수표까지 조회가 가능(기업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한데요. 농협에서 발행한 수표만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수표번호와, 수표종류, 수표발행일, 수표발행점번호, 금액, 은행, 성명, 전화번호 등을 기입하시고 조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농협에서 발행한 자기앞수표 조회는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농협인터넷뱅킹에 들어가주시구요. 기업 메뉴에서 수표/어음을 눌러주세요.

 

 

자기앞수표 조회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당행수표와 타행수표 조회가 가능한데요. 당행자기앞수표 조회 가능시간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하구요. 타행수표의 경우에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일요일이나 공휴일은 불가합니다.





마찬가지로 수표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혹시나 사고수표가 아닐까 조마조마하셨던 분들에게는 도움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기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