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배그 레이팅 보는법 전적보기

요새 배틀그라운드가 너무 핫합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오버워치가 FPS를 모두 삼켜버리는 듯했으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게임에 손을 들어주기 시작하네요. 





스팀게임으로 처음에 유료구매를 하면 계속 즐길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진짜 재미있습니다.  이제 전적을 좀 신경쓸 때가 됐는데요. 곧 티어도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배그 레이팅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틀그라운드 그로자아직 못 써본 그로자..

오버워치는 1인칭 fps이며 배틀그라운드는 3인칭 fps인데요(물론 배틀그라운드도 1인칭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시야가 좁아서 빡셉니다..). 굳이 팀플을 안해도 된다는 점에서 암걸릴 것 같지 않은게 강점 같아요.

 

 

일단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PUBG.ME(https://pube.me)입니다. 검색을 하면 들어갈 수 있어요. 위의 Search for players... 창에다가 플레이어 id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냥 무작위로 asdf라는 플레이어를 검색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오버뷰로 대략적인 플레이어의 배그전적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stats를 눌렀을 때인데요. 일별로 레이팅이나 랭크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여주고 있네요. 저렇게 성장곡선을 그리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직 스쿼드로밖에 치킨을 못 뜯어본 1인입니다 ㅠㅠ

 

 

이전에 플레이했던 매치들에 대한 정보도 나오는데요. 재미있는게 travelled이네요. 몇키로를 움직였는지도 나옵니다. 조심스럽게 플레이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을 피해서 많이 돌아서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탑텐에 잘 들기도 하더라구요. 배그레이팅 보는법 참 쉽죠.





저는 배그를 하다보면 심장이 터질 것 같을 때가 있어요. 싸플(사운드플레이)를 할 때는 더더욱요. 적이 다가온느 것을 느끼고 있는데 언제 튀어나올지 모를 때 진짜 심장이 터질 것 같습니다.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는 게임같아요. 그래서 재미있구요^^

 

지금까지 배그 레이팅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한 번 자기의 전적 확인해보고 실력을 조금씩 쌓아나가서 배린이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