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타이레놀 복용량 하루에 몇알 먹어야하나

 


전 머리가 엄청 자주 아파요. 머리가 아플 때 저는 정말 참기 힘들면 진통제를 먹는데요. 보통 타이레놀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타이레놀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해열제나 두통, 생리통 등의 진통제로 사랑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간단하게 타이레놀의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인데요.

 

타이레놀 사진출처:타이레놀 홈페이지

 이 아세트 아미노펜은 많이 먹을 경우에는 장기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복용량을 잘 지켜서 복용해야합니다. 타이레놀도 종류가 다양해서 종류별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일 기본적이고 성인들이 많이 드시는게 타이레놀 500mg입니다. 이 타이레놀 하루 복용량은 최대 8알을 제한으로 두고 있구요. 1회에 1알~2알정도 드시는게 좋습니다. 간격은 4시간에서 6시간 간격으로 통증이 심하면 드시면 됩니다.

 

 

 

타이레놀 이알은 근육통과 관련된 약인데요. 근육통이나 허리통증, 두통 등에 좋습니다. 8시간 지속형으로 통증이 지속적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거예요. 이 약은 하루에 6알을 제한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우먼스 타이레놀인데요. 여성들의 생리통을 위한 진통제입니다. 이 약도 500mg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8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12세 미만의 소아는 이 우먼스 타이레놀을 드시면 안돼요.

그리고 감기약으로 나온 타이레놀 콜드는 콧물이 날 때나, 코막힘, 기침, 열이 날 때에 먹으면 되는데요. 이 약은 식후 30분에 1알씩 먹으면 됩니다. 감기약이기 때문에 복용량은 과하게 먹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그냥 식후에 30분에 드시는 것으로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용으로 현탁액과 츄어블정, 160mg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용량이 더 예민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현탁액과 타이레놀 80mg, 160mg을 나이에 따라 복용량을 적어놨는데요. 이렇게 지켜서 복용시키면 될 것 같네요.

 

타이레놀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긴 하는데요. 상비약에 속하기 때문에 판매중이긴 하지만 품절이 자주 일어난다고 하네요.

 

타이레놀 복용량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통증이 심해도 남용하시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제한량을 꼭 확인하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