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엉덩이 종기 원인 치료방법 간단 정리

 

 

진짜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 고통 중의 하나가 바로 엉덩이 종기인데요. 제대로 앉아있기도 힘들정도로 힘들더라구요. 종기가 생기면 정말 빨리 치료하고싶으실거예요.

 

스트레스 너무 받지 마시고 엉덩이 종기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간단하게 따라오시면 됩니다.





엉덩이 종기 원인은 모낭의 포도상구균으로 인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포도상구균은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 쉽게 침투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정적인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졌다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때 발생하기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종기의 발생부위는 엉덩이뿐만이 아니에요. 손이나 다리, 두피 등에도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잘 발생하기도 합니다.

 





종기가 작은 경우에는 괜찮지만 종기가 악성이거나 큰 경우에는 몸에 열이 나거나 오한 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전신 쇠약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엉덩이 종기 치료방법

종기를 터뜨릴 때에는 세균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소독을 해야 하는데요. 세균감염으로 2차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가능하면 병원에 가서 해결하시는게 좋구요.

 

종기가 그냥 작고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항생제를 먹거나 종기를 빨아들이는 밴드를 붙여도 좋습니다. 약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직접 종기의 고름을 짜주기도 하는데요.





따뜻한 천이나 수건을 종기 부위에 올려 종기를 물렁하게 만든 뒤에 짜면 고름이 쉽게 배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시면 소독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엉덩이 종기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애초에 종기가 생기지 않도록 면역력을 신경써주시고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게 제일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