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바나나 1개 칼로리 제대로 알고 먹자

바나나를 먹으면 반하나?

 

 

바나나는 편하게 먹을 수 있고 그렇게 비싸지 않은 과일인데요. 살을 빼기 위해 많이들 애용하시곤 합니다.





식단조절을 할 때에는 칼로리까지 계산을 해서 먹는게 중요한데요.

 

바나나 1개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보통 노랗게 되었을 때 많이 드시는데요. 기다렸다가 갈색으로 변하면 당도가 높아져 더 달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거기서 더 갈색이 많아진다면 물러버려서 먹기가 좀 힘들죠.

 

보기에도 별로 안 좋구요.





바나나는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이 올라가는걸 막아줍니다. 그리고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도 좋은 바나나는 익혀서 먹을수록 변비에 좋다고 하네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93kcal인데요.

바나나 한 개당 100~130g정도가 됩니다. 그러므로 바나나 1개는 100kcal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나트륨이 적고 지방이 적은 바나나 먹고 날씬한 몸매가 되도록 노력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