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볼거리 초기증상 미리 준비하세요


볼거리 전영성을 띄고 있는 질병인데요.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서 단체생활을 하는 학교나 회사에서는 조심해야 하더라구요.





예방접종을 했다고 해도 타이밍을 잘못 맞춘다면 볼거리에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볼거리 초기증상을 알아두면 대비하기 더 좋으실거예요.

 

볼거리는 면역력이 약한 초등학생이나 어린이들에게 쉽게 나타나는 편인데요. 어머님과 아버님께서 알아두시면 훨씬 도움이 되겠죠.

 

볼거리는 귀 밑 이하선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볼이 붓는 것처럼 보이거든요. 염증이 생겨서 붓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거죠.

 

어린이들에게 잘 걸리긴 하지만 성인에게도 전염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진 성인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볼거리 초기증상은 붓는 것인데요. 초기에는 통증이 거의 없어요. 붓는 정도가 조금씩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을 항상 주시해야 하죠. 어디가 또 아플지 모르니까요.





귀 밑이 붓거나,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발견하면 꼭 병원에 데려가 보시길 바랍니다.

붓는 과정이 지나면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는데요. 통증과 함께 열이 나거나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시기에 보통 많이 알게 되는데요. 감기로 착각할 수 있어요. 귀 밑이 부어있다면 볼거리로 판단하시면 되구요.

볼거리는 자연스럽게 치유되기도 하지만 합병증의 우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병원으로 가시길 추천드려요.

 

아이들의 면역력을 잘 유지해서 아이들이 볼거리에 걸리지 않도록 유지하는게 좋은데요. 공기를 통한 바이러스로 인해 볼거리를 앓게 됩니다. 건강관리에 유념하셔서 지내는게 제일 중요해요.

 

지금까지 볼거리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예방접종을 철저히 하셔서 최대한 예방하시고 아이들 면역력을 유지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