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둥글레차 효능 3대차의 위력은?

둥글레차 효능

안녕하세요. 매우 더운 여름을 계속 지나가고 있는데요.

그냥 물을 드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차로 많이 수분을 섭취하시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3대 차 중의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차를 마시면서 건강을 챙기면 참 좋겠죠. 그래서 둥글레차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둥글레는 백함과 다년생 식물인데요. 우리가 마시는 차는 둥글레의 뿌리를 말려서 그 뿌리를 우려서 마시는겁니다. 구수한 향이 아주 좋더라구요.

 

둥글레차를 마시면 유해물질,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를 보이는데요. 폐질환 예방을 위해 마셔도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혈당 및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에도 일품인 둥글레차는 얼굴의 기미나 주근깨, 반점, 얼룩 등을 줄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곡 독소와 노폐물이 피부에 쌓인 것들을 배출해주며 트러블이 잦으신 분들은 그 트러블을 완화해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즙을 내서 발라주시면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효능으로는 트리토판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는 뇌를 진정시키며,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 증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일품입니다. 잠이 안 오실 때에 둥글레차를 마시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또 둥글레차 효능 중에서 강력한게 노화방지인데요.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항산화효과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원기 회복, 혈액순환, 심장질환 고지혈증 등을 예방해주기도 한다는군요.

 

하지만 둥글레차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둥글레차는 부작용으로는 과하게 섭취 시에 설사,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변비약과는 강티 드시지 않는걸 추천드려요. 칼륨 결핍으로 중독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둥글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작용도 꼭 확인하셔서 조심히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우리 모두 건강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