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가지 효능 성인병 예방에 탁월

가지 효능

팔방미인 가지 효능

제 친구는 가지를 많이 싫어합니다. 저는 가지를 좋아하는데요. 조리방법에 따라 다양한 식감이 있고, 특히 부들부들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입에서 녹는 느낌이랄까요. 오히려 이런 느낌을 싫어한느 분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가지 효능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실겁니다. 건강에 좋은 가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게요.





변비개선

 

가지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와 함께 식이섬유가 함께 있어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가지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항암작용

 

보라색을 지닌 가지는 폴리페놀이 풍부한데요.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입니다. 항암작용에 도움을 줘서 암환자에게도 추천합니다.





염증완화

 

편도선염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늘에 말린 가지꼭지와 감초를  넣고 달인 즙을 마시면 편도선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맹장염에도 가지꼭지 달인 물을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으로 성인병 예방 눈건강

 

안토시아닌은 가지에도 포함되어있는데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혈관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조리법이 다양한 가지





가지는 찜으로도 먹고, 무쳐먹기도 하고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먹는데요. 식감이 물렁물렁해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 다양하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조리법이 다양한 만큼 기호에 맞춰 맛있게 조리하면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까지 가지의 효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