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뇌경색에 좋은 음식 3가지

뇌경색에 좋은 음식

뇌경색이란?

 

뇌경색(cerebral infarct)은 중풍, 치매를 동반하는 위험한 질병인데요. 뇌경색은 뇌졸중의 한 종류에 해당됩니다. 뇌의 혈관이 막혀 뇌의 일부가 죽는 질병을 뇌경색이라고 하며 이 뇌경색의 원인은 혈전 때문입니다. 추위로 인해 혈관이 수축해서 겨울철에 잘 발생하기도 하니까 겨울철 노인분들께서는 특히 더 조심하셔야합니다.

 

 

뇌한쪽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팔, 다리에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빠른 대처가 중요한데요.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거나 심각하면 사망할 수도 있는 무서운 병이랍니다. 그래서 건강관리를 잘 해야하는데요. 뇌경색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뇌경색에 좋은 음식 3가지

 

1. 콜라비

 

혈관청소기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지방,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2. 자색당근

 

자색당근은 우리가 보통 보는 당근과는 다른 색이지만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어 다양한 영양소를 품고 있습니다. 특히 자색성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일반당근의 20배나 들어있다고 하니까 어마어마하죠. 그 외에도 칼슘, 망간, 철, 비타민A, 엽산, 비타민C 등이 풍부합니다.

 

3.천마





하늘에서 내려와 사람의 마비 증상을 치료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바로 '천마'인데요. 뇌혈관뿐만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협심증 등 혈관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천마에 함유된 가스트로딘이라는 성분은 혈관벽의 지방, 콜레스테롤을 없애 주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사망에도 이르게 만드는 뇌경색은 예방도 정말 중요하답니다. 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꼭 진료를 받으시고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 및 치료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