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눈 시력 좋아지는법 이것만 알면 돼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일을 하느라 컴퓨터를 한 10시간 이상씩은 보는 것 같습니다. 빡빡한 도시환경에서 살다보니 더 눈이 안 좋아지는 느낌인데요. 눈 시력 좋아지는법이 있습니다. 시력이 그나마 좋을 때 잘 지키고 관리하는게 정말 좋은데요.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안십중구(眼十中九), 소중한 눈 지키기

 

먼 곳 보기 

몽골의 초원을 가보셨나요? 끝없이 넓게 펼쳐진 곳에 유목민들이 사는데요. 옹기종기 살지만 그들은 탁 트인 곳에서 살기 때문에 시력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유목민의 시력은 평균 4.8에 최대 6.0이라고 합니다. 눈이 피곤하거나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오래 들여다보면 먼 산이나 멀리있는 곳의 물체를 바라보면 눈 운동이 되어 원근조절 능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가까운 곳과 먼곳을 번갈아 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휴식하기

눈이 뻑뻑해지고 건조해지는 느낌을 들 땐 적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눈도 휴식이 필요한데요. 눈을 감고 있거나 먼 곳을 바라봐주면 조금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섭취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비타민A는 야맹증이 있는 분들은 꼭 섭취를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건강해지는이야기] - 비타민A 음식 5가지 효능은?

 

비타민A가 함유된 음식을 챙겨서 잘 못 드신다면 종합비타민제를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눈 시력 좋아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눈이 건조하지 않게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라식이나 라섹을 하신 분들도 관리를 소홀히 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건강할 때 미리미리 챙기길 바랍니다.